벽난로 가격 차이의 의미? > 유의사항

본문 바로가기
      
노출형매립형바닥난방축열식펠릿 연통 / ACC시공사진영상자료고객센터
 
- 유의사항
- 질문과답변
- 사용후기
 
 
 
 
 
 


유의사항

벽난로 가격 차이의 의미?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5-05-12 14:00 조회6,679회

본문


  

저희 세계벽난로 전시장 둘러 보시면 190만원대부터 1,600만원대 까지 다양한 벽난로가 있습니다.

 

가격차가 이뤄지는 요인을 살펴 보겠습니다.

 

벽난로 화실내 단열 재료는 가격차가 큽니다.

단열재로는 내화 벽돌과 질석보드가 있는데 재료와 가공에 따라 값이 다릅니다.

 

화실 상단엔 배플(Baffle=칸막이, 열기지연판/=디플렉터)이 있습니다.

단순한 가림막 이냐 공기 공급 기능 까지 가진 산소통이냐.에 따라 재료, 제작 과정이 달라 집니다.

 

배플과 함께 공기 공급구가 있는지 살펴 봅니다.

3군데로 공기 공급 기능이 있으면 효율도 높고 더 잘 만들어진 벽난로라 부를 수 있습니다.

 

그 공기창은 각각 조절 하는 방식도 있고 하나로 통합해 조절 하는 방식, 또는 자동 으로 조절 하는 방식도 있습니다.

기능이 더 좋도록 복잡 해진 구조 라면 가격차 또한 발생 하게 됩니다.

여기에 외부 공기가 공급되는 구조 라면 전체 벽난로 설계도 맞춰 바뀌어야 합니다.

 

다음은 벽난로 화실의 도어.

스틸 벽난로에 주물 도어가 설계 되었다면  값이 비싸집니다.

스틸 벽난로의 약점이 열팽창에 의한 비틀림 인데 도어쪽이 취약 해서 주물 프레임 이나 주물 도어를 씁니다.

 

밤 문짝.jpg

 

(밤의 라운드 도어 프레임은 주물 이며 잠금쇠도 자동차 도어록 시스템을 적용 했다.

  내부 질석보드는 자사 제품용으로 틀에서 이탈시켜내 내부가 깨끗하다. 여기에 자동 연소 조절시스템을 갖고 있어서 기술적으로 매우 뛰어난 제품. )

 

도어의 손잡이와 잠김 방식도 다양 하다 볼 수 있습니다..

유압을 동원한 자동 잠김 방식도 있고 자동차 문과 같은 반자동 잠김도 있습니다.

팔 힘으로 잠그더라도 마감 방식이 많이 다릅니다.  더 확실하고 더 유용하다면 그만큼 값도 달라집니다.

 

벽난로 화실 도어 유리도 다양 합니다.

평면 유리 보다는 곡면 유리가 3배 이상 비싸집니다. 

평면 유리도 내열성능과 품질 에서 차이가 납니다.

 

벽난로의 윗부분과 바디.

클래식한 박스형 벽난로의 상단은 평평한 것도 있고 ST(Step Top=계단식)로 설계 된것도 있습니다.

벽난로의 몸체는 철판 하나로 마감이 지어진 것도 있고 한겹 더 옷을 입은 2중 바디도 있습니다.

겹으로 된 바디는 단열의 필요성도 충족 시키지만 몸체 에서 발생한 대류열을 더 효율적 으로 뽑아내 열교환기의 역할을 합니다.

어떤 벽난로는 강제순환을 위해 블로워(Blower) 팬을 달기도 합니다.

 

 

2100 M1.jpg

 

 

 

발(Legs)이 있는 벽난로와 없는 벽난로(Ped형=Pedestal)가 있습니다.

벽난로 발의 가격은 단순한 100$ 짜리부터 도금된 400$ 짜리까지 30만원이나 원가 차이가 납니다.

 

재받이통의 유무도 제품가에 반영 됩니다.

(사실 사용해 보면 재받이통이 없는 제품이 더 간편한 벽난로 생활을 하실 수 있지만 처음 벽난로를 고르는 분들은

 재받이 통이 있는 것이 더 좋다는 편견을 갖고 있음)

벽난로의 재받이 통이 없는 제품은 공기 조절을 더 예민 하게 하여 재의 생성을 최소화 한 설계가 이뤄지기 때문에 그만큼 재료도 공정도 복잡해 집니다.

 

 

디자인이 좋다면?

스위스 제품들 처럼 디자이너와 엔지니어의 합작품인 만큼 가격도 비싸집니다. 디자인을 위해 재료와 가공이 달라 집니다.

톤벡이라는 브랜드와 같이 주문 생산으로 다양한 소비자의 기호에 부응 하는 '맞춤형 벽난로'도 있습니다.

 

 

__T-SKY_eco2_rosa.jpg

 

(톤벡은 내열 인조 세라믹 분야 에서 세계 최고의 기술을 갖고있다. 디자인만 신경 쓰는게 아니라 톱다운 방식으로 85%의 효율을 갖고 있어

 출시된 제품 들은 모두 우수한 제품에 주는 상을 휩쓸정도의 고효율 제품이다.=http://www.tonwerk-ag.com/en/Products)  

 

소비자 입장 에서는 제품을 잘 모르더라도 정직한 벽난로 가격이 가장 중요 합니다.

유럽과 미국은 연간 30만대의 벽난로가 판매 되는 거대한 시장 입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 보시면 현지 판매가를 제품별로 정확히 파악 할 수 있습니다.

이들 시장 에서 경쟁을 통해 검증된 제품의 가격은 품질도 정확 하게 반영 되어 있습니다.

수입 제품 이라도 이들 제품가에 근접해 있다면 정직한 가격 입니다.

 

그 중 '상대적으로 저렴한 제품'이 있을 수 있습니다.

'대량 생산'으로 원가를 떨어뜨린 회사의 제품 입니다.

미국의 HHT 회사는 하루 750대의 벽난로 제품군을 생산 하는 세계 최대의 회사 입니다.

 

덴마크의 밤(HWAM)은 다른 벽난로 회사로 부터 철제 바디를 주문 받아 생산하는 대형 제조 공장 입니다.

자체 브랜드 제품은 상대적으로 값이 쌉니다.

뚤리끼비는 세계 최대의 솦스톤 광산을 가진 핀란드의 상장 회사 입니다.

 

솦스톤광산.jpg

 

(뚤리끼비의 솦스톤 광산. 수천만년 고열과 압력 으로 생성된 이 돌은 지각 변동으로 발견 되어 벽난로의 이상적 재료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값이 싸면 난방 성능도 떨어 지나? 하는 것입니다.

저희 회사 에서 지금 까지의 글 간에 거듭 강조 드리고 있는 내용 이지만 고가의 벽난로와 저가의 벽난로로 나누시는것 보다는

설치가 될 집의 구조와 높이 쓰이는 골조,단열성 및 지역적 위치 등을 고려해 최선의 선택을 하시는 것이 벽난로를 선택 하는 것이므로

그것이 가격과 얽매여서 고려해 보실 만한 사안은 아니라는 점입니다.​

​그렇기에 저희 세계벽난로 에서는 190만원 부터 1,600만원대 까지의 벽난로 제품을 판매 하고 있으며 그 용도에 따라

공기 난방과 바닥난방 겸용 등으로 구분을 지어 판매를 지향 하고 있는 것입니다.

모쪼록 벽난로의 가격에 초점을 맞추시는것 보다는 제대로 된 컨설팅 한번이 훨씬 큰 주요점으로 인식 하셨으면 합니다.

진화 하는 전원 생활 , 세계벽난로.​

Total 14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